본문 바로가기

정보-지식 창고

누끼따기 사이트, 이렇게 쉽다고?

안녕하세요 :)
오늘은 신기한 사이트를 발견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누끼따기 사이트인데요.
누끼는 원본 이미지의 피사체로부터 배경을 분리하기 위해 피사체의 외곽선을 따는 것을 말합니다.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사진 배경 지우는 작업입니다.
누끼는 일본어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누키_빼내기, 제거하기'라는 뜻입니다.

포토샵으로 누끼를 딸때 정말 힘들었었는데 이런 사이트가 있었다니요!!
복잡한 배경은 아예포기하기도 했었죠..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단시간에 잘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누끼따기 사이트 한번 같이 보아요.

remove.bg 사이트

누끼 딸 사진.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피규어 사진을 누끼 따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누끼따기 사이트라고 검색하면 이미지 배경 제거, 투명 배경 만들기 - remove.bg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누끼따기 사이트 검색 결과.

 

removebg 사이트 메인화면.



upload image를 클릭 후 아까 고른 사진을 업로드하면..
와.. 정말 3초 만에 누끼 딴 사진이 완성됩니다.

클릭 한번에 누끼따기 완성.

 

누끼따기 사이트 편집창.

 

 

누끼따기 사이트 편지창2.



바로 다운로드를 눌러서 완성된 사진을 저장할 수도 있고, 편집에 들어가서 좀 더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불러로 누끼 진행과정을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완성된 누끼 사진과 배경을 합성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삭제/복구 편집에서 브러시 사이즈를 선택해 지워진 배경을 살릴 수도, 피사체를 더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원본사진과 누끼 완성 사진.



어떠신가요?? 저는 정말 놀랐습니다..
클릭 몇 번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누끼따기가 이렇게 간단히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를 알기 전엔 (그렇게 정성을 들이지도 않았지만) 그만큼 실력도 없고 익숙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완성도도 그렇게 높지 않았는데
높은 퀄리티로 짧은 시간에 완성됐습니다.

고해상도로 받기.



고해상도로 받고 싶다면 HD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최대 25메가 필셀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0.25메가픽셀까지만 무료이고 그 이상은 유로입니다.
회원은 한 번은 무료인 것 같아요.


누끼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이시라면 회원가입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시간 단축이 어마어마하니까요..

 

 

복잡한 배경 따보기

 

 

원본사진/누끼따기/브러시이용 마무리 사진.


배경이 조금 복잡한 사진을 누끼따기 사이트에 업로드해 보았습니다.
배경이 약간 남게 결과가 나왔네요.
편집에서 브러시로 남은 배경을 지우고 새의 머리를 조금 살렸습니다.
작은 사진이라 티가 안 나네요. 만족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큰 해상도의 사진을 올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그림판에서 사이즈를 좀 줄여서 업로드를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작업들이라 불편하는 없었지만 큰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겠어요.


이렇게 누끼따기 사이트를 살펴 보았습니다.
저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방문자분들께도 좋은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